영적 수련생의 선정 - 3 -


의장이 ‘영적 일꾼 부서’를 설립하면, 검토 보고서가 그 부서로 전송될 것이다. ‘갈망자 부서’는 사실상 ‘영적 일꾼 부서’의 한 부분이다. 필요하면, 영적 수련생은 부서 관리자(들)나 프로그램 후원자와 함께 의장(또는 영적 일꾼 부서 관리자)을 만나, 명확한 설명이 필요한 어떤 문제에 대해서도 논의할 수 있다. 이 6개월 주기의 검토는, 영적 수련의 첫 5년 동안 이루어진다.


검토는 무엇을 기반으로 할까? 검토는 다음과 같아야 한다: 영적 수련생이 만족스럽게 업무를 수행하는지의 여부에 근거한다. 그들에게 주어진 업무가 적합한지, 아니면 다른 부서로 옮겨야 하는지 말이다. 어느 누구도 비러벳 바바에 대한 가슴의 사랑을 판단할 수 없지만, 외적 구조는 내적 구조를 반영한다. 그래서 검토서는 머리와 가슴 모두에 기반을 둔다. 즉, 그 일이 정직하고 신실하게, 사랑(가슴이 활동하는 곳)으로 행해지는지, 제대로(머리, 사고력이 활동하는 곳) 행해지는지이다.


5년의 기간이 지나면, 의장은 영적 수련생이 봉사 중인 부서의 관리자와 프로그램 후원자 및 ‘영적 일꾼 부서’의 관리자(운영된다면)를 만나 영적 수련생이 확실히 영적인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를 판단해야 한다. 만약 그 사람이 그렇다고 판단되고 스스로도 영적 수련생이 되고자 한다면, 이제 프로그램에 그 사람은 예비 승인이 확정된 것이다. 의장은 이를 이사회에 보고할 것이다. 영적 수련은 어떤 제한된 시간 동안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거짓된 자아를 없애기 위한 평생의 헌신이다. 영적 수련 프로그램에 승인된 이들은 그러한 헌신을 소망하며, 따라서 평생에 걸쳐 영적 수련을 받기를 원한다.


단, 영적 수련생의 예비 승인이 확정된 후에도 검토는 계속된다. 영적 수련생의 직속 감독자 및 부서 관리자에 의한 검토는 매년 실시된다. 영적 수련생의 예비 수련 기간이 끝나면, 프로그램 후원자는 자신의 의무와 책임을 다한 것이므로 더 이상 검토서를 작성할 필요가 없다. 영적 수련생이 부서 관리자인 경우, 해당 활동을 담당하는 신탁 이사가 검토서를 작성한다. 만일 그런 이사가 없으면, 영적 수련생이 있는 곳의 이사가 검토서를 작성해야 한다. 필요한 경우, 의장(또는 ‘영적 일꾼 부서’ 관리자)은 적당한 이사 또는 부서 관리자와 함께 영적 수련자를 불러 명확한 설명이 필요한 문제를 논의할 수 있다. 관리 기관으로서 의장과 이사회는 그들 역시 영적 수련생임을 기억하고, 자신을 검토할 의무와 책임이 있다. 모든 신탁 이사들은 자신에 대한 검토서를 작성하여 의장에게 보내서, 그 정보를 이사회에 참고용으로 제출하도록 해야 한다. 의장 또한 자기 자신의 검토서를 작성하여 이사회에 제출해야 한다.


자금의 이용 가능성에 따라, 이사회는 영적 수련생를 위해 더 많은 직원 숙소, 더 많은 직원 주방 및 기타 시설을 제공해야 한다. 비러벳 바바의 발현이 일어나면,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영적 수련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를 원할 것이다. 신탁이 더 많은 영적 수련생을 수용할 수 있게 되면, 이사회는 유급 근로자 고용을 피하고 그분의 러버들이 신탁 자산에서 영적 수련생으로서 그분을 섬길 수 있도록 해야 한다.


👈 이전 장 보기


👉 다음 장 보기


💜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