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충 설명 9
3. 영적 수련 프로그램에는 누가 참여하나요?
단기 순례자 외에 현재 신탁 재산에서 봉사하거나 신탁과 관련이 있는, 인도 및 해외 출신의 네 가지 주요 범주의 사람들이 있다.
- 신탁 재산에 거주하고 근무하는 정규 거주자
- 신탁 재산에 거주하고 근무하는 시간제 거주자
- 신탁 재산에서 근무하지만 인근에 거주하는 일부 인원
- 신탁 재산에서 일하는 유급 직원
질문:
위에 나열된 네 가지 범주에 해당하는 개인이 영적 수련 프로그램에 지원할 수 있습니까?
이 트러스트는 바바 자신이 설립하시고 그분의 묘역-성지를 관리하기 때문에, 새로운 삶의 노동 단계가 실행되는 방법에 대하여, 비러벳 바바에 헌신하는 다른 조직, 트러스트 및 센터의 모범이 되어야 한다. 이것은 정말로 큰 책임이다.
비러벳 바바는 1949년에 새로운 삶을 시작하셨다. 그분은 신을 찾는 사람이 되었고, ‘새로운 삶’을영적 구도자가 따라야 할 여정으로 만드셨다. 그러므로 새로운 삶은, 오직 신 외에는 아무것도 원하지 않는 구도자를 위한 것이다. 그리고 세상 사람들을 위해 바바는 ‘그분의 소망’이라는 메시지를 주셨다. 그들은 신을 찾는 구도자가 되고자 하는 갈망을 가질 때까지 온 가슴을 다해 그분의 소망을 따라야 한다. 그러므로 새로운 삶을 살 수 있는지의 여부는 각 사람의 성향에 달려 있다.
그러나 일단 새로운 삶을 선택한 이는 조건을 이행함으로써 그분의 새로운 삶의 메시지를 실천하겠다고 결심해야 한다. 비록 약점이 장애물이지만, 구도자는 장애물에 맞서 사랑으로 자신의 단점을 극복하고 내면의 힘을 얻어야 한다. 그러므로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을 통해 항상 비러벳의 기쁨을 추구해야 한다.
1번: 신탁 재산에 거주하고 봉사하는 정규 거주자
이 프로그램은 원래 여기에 늘 거주하고 봉사 안에서 자신의 삶을 비러벳 바바에게 헌신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것이었다. 그러나 이제 다른 많은 범주가 등장하고 있으며, 이미 행정부도 바뀌고 있다. 그리고 이것은 좋은 일이다.
이곳에서 늘상(풀타임으로) 거주하는 이들은 다른 생각 없이 새로운 삶을 살려고 노력하며 이곳에서 생활한다. 비러벳이 그들에게 이런 기회를 준 것이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이 가진 모든 세상적인 방해 요소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없다. 그들은 바바의 사랑을 일깨우기 위해 살아간다. 새로운 삶 계약서에 서명할 준비가 되어 내면적으로 그분의 새로운 삶 메시지에 합류하기로 했을 때 개인적 맹세를 통해 고정된 조건을 따르는 것은, 그들을 위한 것이다. 그러면 그들은 내면적으로 비러벳과 연결된다. 그들은 자신이 자유롭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그러나 비러벳 바바가 새로운 삶의 노동 단계에서 주신 조건들에 따라 모든 것을 행하고 맹세에 대해 정직하게 남는다면, 그들은 분명 영원히 자유로워질 것이다.
인도 사람이든 외국인이든, 영성 수련 프로그램은 계급, 종교, 신조, 국적, 성별에 따른 차별을 두지 않는다. 그리고 비러벳 아바타 메허 바바와 연결된 사람들에게는 카스트, 종교, 신조, 국적, 성별 사이에 어떠한 차별도 두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2번: 트러스트 재산에 거주하고 근무하는 시간제 거주자
이제 시간제 거주자들, 이들은 왜 여기 있는 걸까? 바바를 위해 봉사를 하려고 여기에 있는 걸까? 트러스트에 봉사하려고 있는 걸까? 어쨌든 그들은 환영을 받았고, 그분의 대의에 도움이 되었다. 그러나 실제로 말하자면, 영적 수련을 위해서도 여기 있어야 한다. 트러스트는 그들이 신탁 재산에 거주하도록 허용했으며, 따라서 여기에 늘상 거주하는 이와 마찬가지로 그들에게도 책임이 있다.
그러므로 처음 여기에 오면, 새로운 삶을 살기 위한 영적 수련을 받기 위해 왔다는 첫 번째 계약에 서명해야 한다. 그럴 준비가 되었을 때 새로운 삶 계약을 체결하고 새로운 삶에 합류하여 고정조건을 준수하고, 개인 서약을 할 기회도 주어질 수 있다.
3번: 신탁 재산에서 봉사하지만 근처에 거주하는 일부
영적 수련생 모임에서 내가 “모든 것은 당신이 어떻게 받아들이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그것은 각자에게 달려 있습니다.”.라고 말한 것을 다시 이야기한다. 앞서 말했듯이 바바는 새로운 삶을 집단적인 동시에 개인적인 것으로 만드셨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새로운 삶을 살고자 한다면 자유롭게 그렇게 할 수 있다. 또한 개인이 영적 수련 프로그램에 참여하기를 원한다면, 자유롭게 그렇게 할 수도 있다. 그들은 초기 계약서에 서명할 수 있으며, 준비가 되었다고 생각되면 새로운 삶 계약서에 서명하고 맹세를 작성할 수 있다.
4번: 트러스트 재산에서 일하는 유급 직원
영적 수련 프로그램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세박/세비카(sevak/ sevika)는 신탁 재산 근처에 거주하면서도 봉사자처럼 일할 수 있다. 그들은 첫 번째 계약에 서명할 수 있다. 새로운 삶을 살기 위해 노력하고 준비가 되면 새로운 삶 계약서에 서명하고 맹세를 작성한다.
5. 영적 수련 프로그램에 관한 트러스트의 관여 범위
신탁 증서에는 바바가 부여하는 행정적이거나 영적인 권위 또는 확립된 영적 계층 구조가 없다. 트러스트는 행정 구조나 계층 구조를 갖춘 행정 기관이다. 영적 수련 프로그램은 신탁 증서의 목적 중 하나를 이행하는 것이다. 영적 수련 프로그램 책을 쓰면서, 이 책의 많은 부분을 영적 수련 프로그램의 구조와 행정적 측면에 할애하였다.
질문:
프로그램에 관한 트러스트의 관여 범위는 어떠한 영적 권위 없이 본질적으로 순전히 행정적인 것입니까?
권위는 지식을 의미하며, 단순한 지식이 아니라 진리에 대한 지식을 의미한다. 그러므로 자신에게 영적인 권위가 있다고 주장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오직 깨달은 신만이 진리를 주장할 수 있다.
이제 문제는, 트러스트의 일상적인 행정 활동이 영적 생활과 분리될 수 있는지의 여부이다. 모두가 바바 때문에 여기에 있다. 그래서 모든 사람이 여기에서 그분의 대업을 위해 자신의 삶을 바치고 있다. 이 때문에 트러스트의 모든 활동이 그분께 바쳐지는 것이다. 모든 활동은 영성을 지향해야 하며, 거짓 자아는 모든 단계에서 분쇄되어야 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행정과 영적인 것을 분리할 수 있을까? 그것은 불가능하다. 그리고 그래서는 안 된다. 트러스트는 일반적인 세속적인 행정 패턴처럼 관리되지 않는다. 그렇다면 요점은 무얼까? 바바의 메시지는 실천되어야 한다.
비러벳 바바는 일부 만달리 멤버들에게 신탁의 위원이 되는 의무를 주셨다. 그러나 그들은 행정에 대해 무엇을 알고 있었을까? 그들은 배워야만 했다. 그러나 새로운 삶의 노동 단계를 계속해서 수행하는 방법에 대한 모범을 보이기 위해, 바바는 이렇게 하셨다. 우리가 바바의 트러스트라고 부를 때, 그 행정 구조는 새로운 삶의 노동 단계를 따라야 하지 않겠는가? 그렇지 않다면 트러스트가 어떻게 그분의 대의에 봉사하겠는가? 그러나 만달리에게도 영적인 권위는 없었다. 그들은 단지 그분의 종이었을 뿐이고, 그 종들은 사랑하는 분을 기쁘게 함으로써 자신들의 의무를 따르고 있었다. 그러므로 트러스트의 행정을 담당하는 이들은 영적인 측면에도 주의를 기울일 책임이 있다. 그것들은 분리될 수 없다. 영적인 측면을 받아들이는 것은 신탁 관리 위원회의 의무이다. 그것이 신탁 조직 전체의 기초이기 때문이다.
나는 프로그램 책자 61 페이지에서 영적인 계층이 없다는 점을 매우 분명히 밝혔다. 그러나 나는 헌신적인 삶을 살아온 한 사람의 경험이 일상의 봉사에서 어떻게 공유될 수 있는지도 분명히 밝혔다.
“여기에도 영적 계층은 없다. 대신 서로 자유롭게 상호 소통할 수 있다. 당연히 수십 년 동안 영성 수련을 받아온 이들에게는 관점에 관해 조언, 상담, 지도와 격려를 구할 수 있다. 그분을 섬기는 데 오랜 세월을 보냈기 때문에, 그들은 거짓 자아를 반복해서 버려야 했다. 그들에게 영적인 권위는 없지만, 바바를 기쁘게 하려고 노력해온 삶의 노력아 있다. 이것은 영적 수련생 및 다른 바바 러버들에게 공유할 가치가 있다.”
어떻게 헌신적인 삶을 살아야 하는지에 대한 설명이 필요하다면, 바바와 함께 살았던 만달리들이 어떻게 헌신적인 삶을 살았는지에 대한 많은 이야기가 있다. 이 이야기들은 진리를 따르는 방법을 알고 싶어하는 누구에게나 확실히 도움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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