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트의 역사 


아바타 메허 바바가 65세이던 1959년, 그는 ‘아바타 메허바바 신탁(avatar Meher Baba trust)’을 설립했다. 그 목적은 바바에게 의존하는 제자들을 부양하고, 인도 아메드나가르 마하라쉬트라 주 근처의 메헤라바드에 있는 그의 자산과 장래의 묘지를 보살피게 하려는 것이었다. 또한 메허 바바는 신탁 증서(Trust Deed)에 명시하기를, 트러스트는 바바가 몸을 떠난 뒤 메헤라바드의 묘지를 유지 관리하고 그곳에 오는 순례자들을 위한 시설을 지으며, 바바의 메시지들을 전파하는 것과 관련된 영적 문화적 활동을 장려하며, 카스트(신분), 교리, 종교, 성별, 국적과 상관없이 인류의 이익을 위한 특정한 자선 활동들을 수행해야 한다고 하였다. 이는 영적인 삶 속에서 수행을 하게 하려는 것이기도 했다. 이 모든 활동들은 신에 대한 사랑에서 고무된 이타적인 봉사 정신에 의해 행해져야 했다. 바바는 ‘신은 각각의 모든 이 안에 있다’고 말하셨다.



1959년 4월 6일, 메헤라바드 언덕에서 바바는 ‘신탁 증서’에 서명하셨다. 바바의 삶에서 남은 10년 동안 신탁은 활동하지 않았지만, 바바는 그의 가까운 제자들이었던 신탁 관리자들이 가끔씩 신탁 관련 일로 만나게끔 하셨다. 1960 년대에 바바는 영적 훈련과 그분의 삶과 메시지에 대한 대중 교육의 미래를 위해 신탁 관리자들에게 특정한 지시를 내렸다. 이 지시들은 나중에 신탁 증서에 통합되었다. 



1967 년 6 월 17 일 바바는 그의 유언장을 작성했으며, 유언장에서 유형과 무형의 재산들을 증여하셨다. 그 유언장(In His Will)의 저작권은 다른 어떤 주제보다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1969 년 1 월 바바가 육신을 떠난 뒤, 신탁은 처음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기 시작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신탁의 자선 및 공적 측면은 ‘아바타 메허바바 영구공익 자선신탁’(Avatar Meher Baba Perpetual Public Charitable Trust)이 되었고, 제자들을 위한 사적 조항은 ‘아바타 메허바바 신탁’(Avatar Meher Baba Trust) (신탁 증서에서 '첫째로Firstly’라는 단어 이하에 언급됨)이 되었다.



그 후 몇 년이 흐르면서, 메헤라바드와 그 인근의 ‘메헤라자드’라 불리는 바바의 거처는 전세계에서 온 사람들에게 순례지가 되었다. (메헤라자드는 1999년에 신탁에 통합되었다) 무료 진료소, 병원, 학교, 도서관, 박물관 및 연구실, 수의과 진료소,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숙박 시설이 바바의 소망에 따라 메헤라바드에 설립되었다. 이는 여러 나라의 각계 각층에서 온 바바를 따르는 이들의 사랑에 의해 주어진 기부금으로 가능했다.



메헤라바드와 메헤라자드의 신성한 사랑의 분위기는 음악, 춤, 연극, 스토리텔링, 시, 그림, 비디오와 영화를 통해 신에 대한 사랑을 축하하는 수많은 예술 행사에 영감을 주었다. 이들 활동은 모두 메허 바바가 지시한대로 신탁에 의해 장려되었다.



바바의 여동생이자 친밀한 제자인 마니 S 이라니는 20 년 넘게 신탁의 회장이었다. 1996 년 그녀가 세상을 떠난 후, 바바의 또다른 제자인 바우 칼츄리가 회장이 되어 2013 년 10 월 세상을 떠날 때까지 봉사했다.



2013 년 12 월, 새 회장 쉬리드하르 켈카르가 AMBPPC 신탁의 이사회에서 선출되었다. 2014 년 3 월 메르완 두바쉬가 새로운 관리위원으로 선정되었고, 마지막으로 돌리 케라왈라가 2019 년 5 월에 새로운 관리위원으로 선정되었다. 이러한 선택은 ‘신탁의 규칙과 규정’에 따라 이사회가 사전에 정한 새로운 투표 절차에 따라 이루어졌다. 이사회 구성원 목록과 투표 절차를 보려면 누르세요.



최근 신탁은 메헤라바드 바바 무덤 주변의 특별한 분위기를 보존하면서, 점점 더 많은 순례자들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장기적인 개발 계획을 수립하였다. 메헤라바드 언덕에 대한 계획은 1990년대에 승인되었다. 메헤라바드에 대한 모든 개발 계획은 1990 년대 후반에 시작되었다. 메헤라자드에 있는 바바의 집을 위한 장기 계획도 수립되고 있으며, 메헤라자드의 자선활동 시설뿐 아니라 특히 방문객을 위한 정원과 편의 시설로 건물 주변에 공원과 같은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신탁 거주자들을 위한 행위 지침


1. 거주자란 누구인가: 본 지침의 목적상 ‘거주자’는 신탁 부동산에 거주하는 사람, 신탁이 후원하는 거주자 및 신탁 부동산 바깥에 거주하는 기타 정규 자원 봉사자로 정의됩니다. 이 정의에는 거주자로 자격이 있는 모든 수탁자가 포함됩니다.


2. 일반 원칙 : 본 지침에 설명된 원칙은 본질적으로 일반적이므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상황을 다루는 것은 아닙니다. 아바타 메허 바바께서 표현하신 영적 가치에 뿌리를 둔 상식과 올바른 판단은 거주자가 행해야 합니다.


3. 행동 및 성실성


  a) 바바 러버들과 일반 대중의 눈에, 모든 거주자는 신탁 부동산에 머무르거나 신탁의 후원을 받는지의 여부에 관계 없이 신탁의 대표자입니다. 따라서 주민들은 아바타 메허 바바가 표현하신 최고의 영적 가치와 행동에 따라 도덕적, 윤리적 기준을 준수해야 합니다. 그들의 행동은 다른 사람에게 모범이 되어야 하며, 이타심을 반영해야 합니다.


  b) 거주자는 신탁의 최선의 이익을 위해 정직하고 신중하게 행동해야 합니다. 그들은 자기 자신이나 가족, 친구, 출신 조직 등의 재정적 또는 기타 이득을 얻기 위해 행동해서는 안 됩니다.


  c) 거주자는 신탁의 평판을 손상시키거나 훼손하지 않는 방식으로 행동해야 합니다. 부적절한 행위에 대한 대중들의 인식을 방지하기 위해, 신탁과의 모든 거래에서 또는 트러스트를 대표하여 투명하고 정직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비러벳 바바의 이미지를 하찮게 하여 결과적으로 그에 의해 이루어진 신뢰를 훼손할 위험이 있습니다.


  d) 거주자는 신탁 부동산의 영적인 분위기를 유지하기 위해, 어떤 말이나 행동으로도 해를 입히거나 악의를 품지 않는 정중하고 사려 깊은 방식으로 모든 사람과 조화롭게 상호작용해야 합니다.


4. 신탁 부동산에 대한 명예 봉사;


  a) 거주자의 주요 책임은 사심 없이 봉사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입니다. 그러한 봉사는 예의와 배려와 연민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는 점에서, 메허 바바는 매우 특별했습니다. '사랑은 받는 것이 아니라 주는 것이 가장 기쁘고 영광되다. 그러니 다른 사람으로부터 아무 것도 기대하지 말고, 주고 사랑하기를 배우라.'라는 바바의 말씀에 아름답게 요약되어 있습니다.

 

  b)  거주자들은 신탁 부동산에서 바바를 섬기는 것이 신탁이 그들에게 제공한 서비스를 받는 것을 포함한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c) 신탁이 후원하는 거주자들과 신탁 부동산에 살고 있는 사람들은 비러벳 바바께 그들의 삶을 바치기 위해 여기에 있으며, 신탁을 통해 그분을 섬기는 데 그들이 상당한 시간을 보내리라는 일반적 기대가 있습니다. 


5.  편애, 차별 및 괴롭힘 금지 : 모든 거주자는 신탁의 부동산에서 편애와 차별, 괴롭힘이 없는 봉사의 환경을 제공하고 육성해야 합니다. 그들의 임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결정은 오로지 가치(merit)에 따라 내려져야 하며, 조화의 정신으로 수행되어야 합니다.


6. 토지법 준수 : 모든 거주자들은 토지와 관련된 법률, 규칙, 규정들을 완전하고 성실하게 준수해야 합니다. 신탁의 후원을 받는 주민은 법을 위반하지 않을 책임을 충분히 인식하고 이해해야 합니다. 이는 신탁과 정부 당국의 좋은 관계를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7. 정치 금지 : 거주자는 정치 활동에 연계되거나 참여해서는 안 됩니다. 


8. 마약 금지: 바바 러버에 대한 메허 바바의 지시 사항에 따라, 하쉬쉬, 방, 아편 등을 포함한 모든 불법 또는 비처방 약물의 복용을 금지합니다. 이러한 약물을 소지하거나 사용한 사람은 누구라도 즉시 신탁 부동산에서 떠날 요구를 받을 것이며, 자원 봉사 의무에서 제외됩니다. 


9. 오컬트 수행 금지 : 수년간 바바는 특정 오컬트 수행이 그의 러버들의 주의를 흩뜨리고 심지어는 위험하게 한다고 지적하셨습니다. 따라서 거주자들도 오컬트 수행에 관여되는 것을 것을 금지합니다. 


10. 결혼의 신성함 : 거주자들은 비러벳 바바께 그들의 삶을 집중하기 위해 이 곳에 왔으므로 결혼 생활, 독신 생활 및 (성적) 난잡함에 대한 바바의 소망을 지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결혼한 거주자는 메허 바바의 지시를 존중하고 혼외 관계에 관여하지 않아야 합니다. 미혼 거주자는 바바의 소망을 존중하고, 신탁 부동산에 거주하고(거주하거나) 봉사하는 한 금욕을 유지해야 합니다.


11. 이해 상충 : 거주자는 이해 상충을 피하면서 신탁의 최선의 이익을 위해 정직하게 행동해야 합니다. 이해 상충은 신탁에 대한 충성심과 사적 관계에 대한 충성심이 충돌하여, 신탁을 희생해 자신이나 친구, 가족을 위한 개인적 이익을 추구할 수 있는 상황에 있을 때 발생합니다. 거주자가 이해 상충이 있는지 확실치 않은 경우 회장과 상의해야 합니다. 이해 상충이 있는 경우 거주자는 그들의 이익의 본질을 분명히 말해야 하며, 이와 관련된 결정을 내리거나 영향을 미치지 않아야 합니다.


12. 기밀성 : 신탁에 대한 기밀 정보를 권한이 없는 사람에게 누설해서는 안됩니다.


13. 신탁 재산 : 유형 및 무형의 신탁 재산은 존중과 주의를 가지고 다뤄야 합니다. 신탁 재산을 무단으로 사용해선 안됩니다.


14. 토지 구입 : 토지를 구매하고자 하는 거주자와 그들의 법적인 직계 가족, 즉 조부모, 부모, 배우자, 자녀, 숙모, 조카, 친척들은 신탁 개발과 충돌이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 회장과 접촉해야 합니다.


15. 상업적 활동 : 후원을 받은 거주자 및 신탁 부동산에 거주하는 거주자와 그들의 법적인 직계 가족 (예 : 조부모, 부모, 배우자, 자녀, 숙모, 삼촌, 조카, 친척)은 기존 비지니스의 현상 유지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상업 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16. 사례금 없음 : 거주자는 자신의 자격으로 개인적 이득을 위해서 선물, 수수료, 할인 또는 호의를 요청해서는 안됩니다. 다양한 바바 모임에서 연설하도록 초대받은 거주자들은 합리적인 여행 및 숙박 비용만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17. 대중매체 접촉 : 거주자는 결코 신탁의 대변인으로 대표하는 행동을 해서는 안됩니다. 회장은 신탁의 대중적 얼굴로서, 대중 매체 - 언론, 라디오, TV, 인터넷 또는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와 접촉하는 것은 회장 또는 그의 권한을 위임받은 대리인의 책임입니다.


18. 기타 명분과 조직에 대한 지원 : 그 어떤 거주자도 본 강령을 포함한 신탁 증서 및 신탁 정책과 일치하지 않는 명분이나 조직을 홍보하거나 협조를 요청해서는 안됩니다.


19. 행위 지침의 위반 보고와 처리 : 행위 지침 위반은 회장에게 보고해야 합니다. 중대한 위반 및(또는) 반복적 위반은 거주자를 후원에서 제외하는 근거로 여길 수 있고, (해당되는 경우) 신탁 자산의 직원 숙소에서 내보내는 근거로 간주됩니다. 또한 그들에게는 신탁을 위한 자발적 봉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취해야 할 조치는 2 명의 관리 위원회와 2 명의 거주자로 구성된 징계 패널에 의해 결정되며, 1 명의 관리위원과 1 명의 거주자는 2년마다 교체됩니다.


20. 관리위원 : 이 지침은 거주자인 관리위원에게도 적용되므로, 강령과 관리위원 윤리지침이 상충하는 경우 관리위원 지침이 우선합니다.


21. 지침 배포 : 주민들은 2년마다 지침을 상기시키기 위해 이메일이나 기타 수단을 통해 지침 사본을 받게 됩니다.


22. 지침 버전 : 이 행위 지침은 발전하고 있는 문서로서, 이사회에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